스튜디오 하롱 studio halong
곁에 두고 자주 보고 싶은 시들을 디자인 문구로 제작합니다. 좋아하는 것을 만들고, 좋아하는 것들과 함께하는 일상을 꿈꿔요.
https://www.instagram.com/studio_halong
https://twitter.com/Creator_Halong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studio_halong

대표 작품

작가 미니인터뷰

작품의 영감을 주는 특별한 장소와 시간이 있다면?

저는 상상 이상의 야행성이어서, 새벽에 특히 작업이 잘 되는 편이에요. 낮에는 '작업해야지'라는 생각만 하다가 새벽 2~6시 사이에 폭풍 작업을 해요. 모두가 잠들고, 핸드폰도 알림 하나 뜨지 않고 고요한 혼자만의 시간이 좋은 것 같아요. 그래서 제 작품들 중에서도 '우리는 저마다 눈감기 싫은 밤이 있다.'라는 구절이 들어간 굿즈를 제일 좋아한답니다! 또 작업이 잘 되는 특정한 장소는 없지만, 작가님들이 많은 전시나 행사를 다녀오면 자극이 되어서 특히 작업이 잘 되는 것 같아요:) 열심히 하시는 작가님들께 항상 긍정적인 영향력을 받고 있어요.

일러스트레이터로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요?

많은 순간들이 있지만, 그중에서도 가장 행복한 건 역시 항상 지켜봐주시는 분들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때예요. '예뻐요', '좋아요', '최고예요', '팬이에요!' 라는 말들은 정말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가 않는 것 같아요. 그래서 오프라인 마켓에 나가면 항상 잔뜩 신나는 기분으로 돌아와요. 얼마전에는 다른 작가님들의 전시를 보러 갔는데, 작가님들을 뵈어도 부끄러워서 팬이라는 말이 나오지가 않더라구요. 항상 제게 찾아와 팬이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께 더 감사해야겠다고 생각한 순간이었어요. 많은 용기를 내서 말씀해주셨을테니까요!